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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취급방침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들이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으로 가입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수집항목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단말기 정보,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 선택 수집항목
        이메일주소, 주소, 티업로그인으로 초대한 제 3자의 전화번호 및 이름(단말기 주소록), 비밀번호분실 질문, 비밀번호 분실 답, 구력, 평균타수, 자기소개 등 기타 신청서상의 항목

        2) 개인정보 수집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티업로그인 프로그램의 실행 또는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등 회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관리
        ① 회원제 서비스제공, 개인식별, 불량회원(티업 이용약관 위반에 따라 이용제한 또는 계약 해지된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하아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①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의 장부 기타 영업과 청산에 관한 중요한 서류와 관련된 정보
        ① 보존사유 : 상법
        ② 보존기간 : 본점소재지에서 청산종결등기를 한 후 10년
        2)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와 관련된 정보
        ① 보존사유 : 상법
        ② 보존기간 : 본전소재지에서 청산종결등기를 한 후 5년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① 보존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존기간 : 5년
        4)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① 보존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존기간 : 5년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① 보존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존기간 : 3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위탁

        1) 수탁업체 : 서울신용평가정보
        2) 위탁 업무내용 : 본인인증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본인인증에 필요한 정보는 수탁업체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고, 회사는 별도로 위 정보를 저장하지 않음.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①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의 분석
        ②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③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마케팅
        ④ 개인 맞춤서비스 제공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설정]에서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 조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③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①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①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①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상담 신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유효종
        ① 소속 및 직위 : 경영기획파트/파트장
        ② 전화번호 : 1666-1538
        ③ 이메일 : cscenter@kakaovx.com
        2)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최경옥
        ① 소속 및 직위 : 고객만족팀/팀장
        ② 전화번호 : 1666-1538
        ③ 이메일 : cscenter@kakaovx.com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③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